상단영역

본문영역

똑같이 운동했는데, 왜? 당신만 모르는 다이어트 비법

  • Editor. 채태원 기자
  • 입력 2024.01.03 18:00
TOTAL 헬스N피트니스 미디어-맥스큐 2017년 8월호(83호)
TOTAL 헬스N피트니스 미디어-맥스큐 2017년 8월호(83호)

똑같이 운동하고 있지만 왠지 결과에서 차이가 난다면, 다음 성분에 주목하라.

 

친구와 똑같은 운동, 똑같은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어쩐지 나만 살이 늦게 빠지고 있다면? 어쩌면 친구는 알고 당신은 모르는 사실이 있을 수도 있다. 지금 소개하는 네 가지 성분을 숙지해 뒤처지고 있는 다이어트 경쟁에서 앞서나가 보자.

 

가르시니아
가르시니아 캄포지아 추출물은 신체 내에서 과량 섭취로 인해 지방으로 전환되는 탄수화물의 효소활성을 억제해 체중과 체지방량을 감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카페인
카페인은 에너지를 증가하고, 집중력을 높여준다. 운동 전에 복용하면 근력이 즉각 증가하고, 피로 누적 속도가 느려지고, 운동 중의 근육통이 감소하고, 운동 후의 지연성 근육통도 완화된다.

 

공액리놀레산
몸에 좋은 지방인 공액리놀레산이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근력과 근육 성장을 돕는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공액리놀레산의 작용 기제는 다양하다. 미토콘드리아로 지방을 운송하는것을 도와서 지방이 더 빨리 연소되게 하는 것도 그중 하나다.

 

베타-알라닌
베타-알라닌은 체내에서 아미노산의 일종인 히스티딘과 결합해 카르노신을 형성하는데, 카르노신 수치가 높은 근육은 근력과 지구력이 더 뛰어나다. 베타-알라닌을 보충한 운동선수는 근력과 지구력이 더 뛰어났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질 쉴드하우스    정리 채태원

저작권자 © 맥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