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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령에 의하여 (주)스포맥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maxq.kr(맥스큐) 인터넷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가 그 내용을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 약관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3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변경된 약관은 그 내용이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변경 이전에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됩니다.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언제든지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 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규정 및 별도 약관과 함께 적용 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법령 및 상관 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 회사에 일정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개인,회사,단체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제휴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 제외)를 이용할 수 있는 자
  2. 비밀번호 : 회원의 본인확인과 비밀보호를 위하여 선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3. 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
  4. 계약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가입 신청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됩니다.
  2.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1. 이용신청은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 보호 정책)
  1. 회사는 이용 신청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커뮤니티 활동,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등을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 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사는 위 3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의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 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져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은 이용자의 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지며 개인 정보가 제공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한 형태의 판촉이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면 됩니다.
    1. 사이트 내의 컨텐츠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ID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이 해당 컨텐츠 및 서비스 제공자 또는 제휴사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 내에서 벌어지는 각종 이벤트 행사에 참여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해당 이벤트의 주최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7. 서비스에서의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회원이 제 6 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락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 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된 경우
제 9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고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관련하여 제 7 조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위 사항을 위반시에는 즉각적인 경고 조치를 취하며 경고 2회시 탈퇴 조치를 취합니다. 단 저작권등 법적인(민,형사상 소송포함)문제를 발생시킬 경우 즉각적인 탈퇴 조치를 취합니다. 저작권등 법적인 문제 발생시에 당사는 책임이 없으며 게시물을 올린 게시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 12 조(서비스 이용 범위)

회원은 회사를 통한 가입시 발급된 ID 하나로 서비스 모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의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공지사항이나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동 정보의 제공을 원하지 않는 경우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회사의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은 제휴사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의 서비스 이용 절차를 필요로 하는 경우 서비스이용 신청을 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제공 (TM 마케팅서비스를 포함합니다)과 회원관리
    2. 회사의 별첨 회사와의 업무제휴로 인한 회원의 정보 제공 및 활용
제 14 조 (요금 및 유료정보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제 15조 (유료정보 및 유료부가서비스의 이용)

이용자의 유료 정보제공사이트나 부가서비스의 이용은 이용자가 다음의 결제정보를 회사에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다음 사항을 기입하여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1. 납입자 이름
  2. 영수증 수령 주소
  3. 요금 결제 방법 및 세부사항
  4. 전화번호
제 16 조 (회원의 개인정보)

회사는 회원이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동의 없이 조회,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8. 다른 회원의 신고로 조사가 필요한 경우
  9. 회원이 관리자 접근을 허용한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7 조 (저작권의 귀속 및 게시물의 이용)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일 경우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된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의 별도의 허락없이 무상으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복제, 수정, 개조할 수 있으며 이를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습니다.
    2.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사에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없이 회원의 이용자 ID(또는 닉네임)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이나 유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8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및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거나 사이트를 홍보하는 영업/홍보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무료서비스에서 유료서비스로 전환한 후 공지한 기간내에 이용대금을 지불하지 않은 경우
    4. 장기간 비로그인으로 인하여 휴면회원으로 변경된 경우
      1. 회사는 장기간 로그인하지 않는 회원으로 인해 발생되는 불가피한 서비스 재원을 줄이기 위해서 휴면회원 관리정책을 실시합니다.
      2. 회원이 이용약관을 통해서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6개월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회사는 회원으로 하여금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제한중인 회원이 다시 로그인을 한 후, 제한해제를 시행하기 전까지 서비스 이용은 중지됩니다.
    5.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있습니다.
  3. 회사는 제 1 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2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단, 제22조 2항에 해당이 되어 ㈜스포맥스에서 조사중인 경우에는 해지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 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주민번호가 본인의 주민번호가 아닌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0.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빌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1.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2.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13. 친분이 없는 회원들에게 다량의 쪽지,메일을 보내거나 공유하는 경우
    14.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6 장 전자상거래(인터넷 쇼핑몰) 서비스 이용

㈜스포맥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스포맥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서비스(이하 “몰”이라 한다) 를 이용자가 이용하는 경우, 회사와 이용자간 전자금융거래의 법률관계를 정하고자 합니다.

제23조 (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와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24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25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26조 (수신확인통지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27조 (재화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정기배송 상품"은 위 1호의 기준에 의거하여 재화를 공급하며, 이후 약정시 지정된 기간 동안 지정된 횟수의 재화를 정기적으로 공급합니다.
  3.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8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9조 (청약철회 등)
  1.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등

제 31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2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8.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3조 (관할법원)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36조(전속관할)조항에 따라, ㈜스포맥스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 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2017. 2. 6 개정)

  1.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2월 6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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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위탁받는 자(수탁자) : -
  2. 위탁업무 내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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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사는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1.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언제든지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철회/회원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법령 상의 권리를 보장합니다.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개인정보처리정지요구권)
  4. 정확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위해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정 진행 시 수정이 완료될 때까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미 제 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공받은 자에게 사실을 알려 수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주체의 권리행사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 : 맥스큐 사이트(maxq.kr) → 회원로그인 → 정보수정
  2. 동의철회 및 회원가입 해지 : 동의철회 및 회원가입 해지의 대상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만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 고객은 서비스 이용 해지절차를 우선 진행한 후 아래의 절차로 진행합니다.
    1. 맥스큐 사이트(maxq.kr) → 회원로그인 → 고객센터 연결 → 회원탈퇴요청 -> 해지완료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 외에도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에서 요구하는 부가서류(본인확인 증빙자료 및 위임장 등)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어 보다 빠르고 편리한 웹사이트 사용을 지원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와 ‘세션’을 운영합니다. 그 중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되며, ‘세션’이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 로그인 시간 동안 이용자의 정보를 서버에 저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회사는 다음의 목적으로 ‘쿠키’와 ‘세션’을 운영하며, 사용자는 ‘쿠키’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쿠키’와 ‘세션’의 사용목적 : ‘쿠키’ 및 ‘세션’ 통해 이용자가 선호하는 설정 등을 저장하여 이용자에게 보다 빠른 웹 환경을 지원하며, 편리한 이용을 위해 서비스 개선에 활용합니다.
  2. ‘쿠키’ 설정 거부방법 :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설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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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3. ‘세션’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세션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위탁업무를 포함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로그인이 필요한 경우 자동으로 회사운영 서버에서 세션을 생성하여 공통으로 사용됩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및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에 따라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합니다.
  2. 나. 개인정보취급자 지정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침입차단시스템과 탐지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 관리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며, 권한 부여, 변경 또는 말소에 대한 내역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최소 5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암호화된 통신구간(SSL)을 이용하여 전송하고, 비밀번호 등 중요정보는 복호화 불가능한 일방향 암호화되어 저장/관리되고 있습니다.
  6.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전담조직 운영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전담 조직 운영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서비스만족팀
    2. 전화번호 : 1577-9699
    3. 이메일 : help@spomax.net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이상걸
    2. 전화번호 : 02-6925-6041
    3. 이메일 : eric@spomax.net

  2. 또한 개인정보가 침해되어 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 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국번 없이) 118 (내선 2번) (http://privacy.kisa.or.kr)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 없이) 182 (http://www.ctrc.go.kr)
    4. 대검찰정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http://www.spo.go.kr)
10. 기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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