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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X FOCUS]남자를 위한 최고의 장남감 TRACK ONLY SUPER CARS

454 2018.05.16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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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를 위한 최고의 장남감 

TRACK ONLY SUPER CARS 

이것저것 얽매일 필요 없이 오로지 스피드만 즐기는 대표적인 트랙 전용 슈퍼카를 모아봤다.


천문학적인 개발비와 오랜 노하우, 각종 첨단 기술이 집약된 슈퍼카가 빡빡한 교통법규나 극심한 교통체증 속에서 굉음만 내며 신음하고 있는 것을 본적 있는가? 이보다 큰 재능 낭비는 없을 것이다. 그래서 구매자들은 자신이 소유한 자동차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짜릿한 즐거움을 만끽하기 위해 도로가 아닌 잘 닦인 트랙을 찾기 시작했다. 슈퍼카 제조사들은 발 빠르게 고객의 입맛을 철저히 파악해 개발단계부터 트랙 주행용 자동차를 선보이기 시작했다.

트랙은 일반 도로가 아니므로 복잡한 교통법규를 따를 필요가 없고, 오직 스피드에만 집중할 수 있다. 물론 이전에도 트랙용 차가 있었다. 하지만 이들은 자동차 경주라는 특수한 목적을 위해 만들어졌을 뿐이었다. 값비싼 트랙 전용 자동차를 보면서 딴 세상 이야기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트랙용 차라고 해서 다 범접하지 못할 비용이 드는 것은 아니다. 자동차와 기본 구성이 같은 레이싱 카트도 크게 보면 트랙 전용 자동차라 할 수 있고, 약간의 비용과 시간만 들이면 국내에서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FERRARI FXX PROGRAM]

페라리는 2005년 처음으로 트랙 전용 모델을 출시했다. 첫 번째 주인공은 FXX다. 엔초 페라리를 바탕으로 리어미드십 뒷바퀴굴림 형식을 채택했으며, V12 6.3L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해 최고출력은 820마력에 이른다. 출시 당시의 가격은 20억 원 정도였다. 특이한 점은 차값을 내면 소유권이 아닌 탑승권을 준다는 것이다. FXX는 전적으로 페라리 본사에서 관리하며, 트랙 데이에 차주들이 모여 신나게 주행을 즐긴 다음 차를 반납하는 형식이다. 페라리의 최신 트랙 전용 모델은 2014년에 공개한 FXX K다. 이 모델은 페라리 최초의 하이브리드 하이퍼카인 라페라리를 바탕으로 만들었다. K는 운동에너지 회생장치(Kinetic Energy Recovery Systems)의 약자다. 속도와 주행에 장애물이 되는 편의장비를 모두 걷어내 90㎏을 감량하고, V12 6.3L 엔진과 전기모터를 개선해 시스템 출력이 1,050마력(라페라리 963마력)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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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TON MARTIN VULCAN]

애스턴마틴에서 만든 트랙 전용 슈퍼카인 벌컨은 2016년 출시됐다. 24대가 생산됐고, 모두 팔렸다. 24대는 르망 24시에서 활약을 펼친 24년간의 애스턴마틴 레이싱 역사를 의미한다고 한다. 차 값은 세금 떼고 150만 파운드(약 22억 원) 수준이고, 중고차 시세는 되레 두 배를 웃돈다고 한다. 트랙 전용 슈퍼카인 만큼 일반도로에서 운행할 수 없으며, 애스턴마틴에서 정기적으로 여는 트랙 데이에 참가해 스피드를 즐길 수 있다. 전담강사에게 개인교습을 받을 기회도 제공한다. 트랙 데이는 미국의 서킷 오브 아메리카, 벨기에의 스파프랑코르샹, 두바이의 야스 마리나 등 각국의 서킷과 영국 실버스톤에 있는 애스턴마틴 전용 서킷에서 진행된다. 벌컨은 V12 7.0L 엔진과 6단 시퀀셜 변속기가 합을 이뤄 뒷바퀴를 굴린다. 최고출력은 모드별로 다른데, 820마력 이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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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LAREN P1 GTR]

맥라렌 P1 구매자 중 35명에게만 허락된 P1의 트랙 전용 모델이다. GTR은 1995년 르망24시 우승을 기념하기 위해 붙인 이름이다. 하이브리드 하이퍼카 P1을 바탕으로 만든 만큼 V8 3.8L 트윈터보 엔진과 전기모터가 합쳐져 시스템 출력 1,000마력을 자랑한다. P1 스탠더드 모델보다 84마력 정도 높고, 트랙 주행에 어울리게 서스펜션을 조정했다. 차체를 넓히고, 공력성능이 개선된 에어로파츠를 사용했으며 거대한 리어 윙은 속도에 맞춰 각도가 조절되면서 공기 흐름을 최대한 활용한다. 이와 같은 개선 작업 덕분에 무게당 출력이 P1에 비해 10%가량 높아졌다. 구입 가격은 35억 원 정도.

 

<맥스큐> 2018.2월호 / 김종우(<TopGear> 한국판 에디터)


<맥스큐> 2018.2월호에서 

더 다양한 트랙전용 슈퍼카를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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