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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슴]70세 뽀빠이 할배, 머슬+몸매+건강 다 잡은 비결

200 2019.03.18 0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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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이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해진 지 이미 오래죠. 오늘은 활기찬 노년을 보내고 있는 주인공을 소개할게요.

 


출처: 황윤상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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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올해 70세로, 보디빌딩의 만학도인 황윤상 씨입니다. 하지만 젊은 시절의 그는 위장병과 소화불량을 달고 살았을 만큼 건강과는 거리가 멀었죠.


출처: 황윤상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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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사업을 시작하면서 바쁘다는 핑계로 운동을 게을리한 그는 건강을 챙기기 위해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합니다.


출처: 황윤상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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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위해서 시작한 근력운동을 통해 신체 리듬이 좋아지면서 70세라는 나이에도 탄탄한 근육을 자랑하며 뽀빠이 할배라고 불린다고 해요.


출처: 황윤상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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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전국실버코리아 몸짱선발대회에서 입상하며, 현재는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인 황윤상 씨. 과연 백전노장의 운동비법은 뭘까요?


출처: 황윤상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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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치 프레스]


대흉근의 전체적인 크기를 키워주고, 삼각근과 상완삼두근의 참여를 유도해 균형 있는 상체를 만들어주는 운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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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벤치에 누워 허리는 아치형으로 만든 다음, 바를 들어 가슴 중앙과 바가 수직이 되도록 한다.


출처: <맥스큐> 2014 2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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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가슴 위쪽까지 저항을 느끼면 바벨을 당겼다가 밀어 올린다.


출처: <맥스큐> 2014 2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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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us tip


지나치게 손목을 젖혀서 바를 잡을 경우 부상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출처: <맥스큐> 2014 2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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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덤벨 플라이]


남성들의 가슴 안쪽 라인을 발달하는 데 필수적인 운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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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벤치에 누워 가슴 중앙과 덤벨이 수직이 되도록 한다. 이때, 팔꿈치는 살짝 구부린다.


출처: <맥스큐> 2014 2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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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반원을 그리며 가슴이 늘어나는 느낌으로 덤벨을 당겼다가 밀어 올린다.


※출처: <맥스큐> 2014 2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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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us tip


팔꿈치의 각도가 너무 굽히거나 펴지지 않도록 하세요.


※출처: <맥스큐> 2014 2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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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블 크로스 오버]


동작 내내 지속적인 케이블의 저항이 유지되는 운동으로, 대흉근 중앙부와 하부 흉근을 발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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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무릎을 굽히고 상체를 앞으로 살짝 숙여 중심을 잡은 다음 최대한 팔을 벌린다.


출처: <맥스큐> 2014 2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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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안아주는 느낌으로 가슴 안쪽의 자극을 느끼며 손잡이를 당긴다.


※출처: <맥스큐> 2014 2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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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us tip


한 발을 앞으로 내밀고 서면 균형을 잡기가 쉬워요.


※출처: <맥스큐> 20142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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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은 평생의 벗이라고 말하며, 지금도 건강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는 황윤상 씨. 그의 보디빌딩에 대한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출처: 황윤상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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