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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신]17kg 감량한 그녀, 몸짱 대회 4위한 비결

74 2019.01.07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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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시절에는 스턴트 치어리딩 선수로, 현재는 발달장애 사회적응지원센터에서 사회적응 운동 교사로 일하는 손승연 씨.


출처: 손승연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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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는 아이들에게 도전 의식을 가르치는 교사지만, 정작 체중관리에 실패한 본인 모습에 자존감이 떨어져 운동을 시작했어요.


출처: 손승연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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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짱 대회 출전을 목표로 다이어트를 결심한 그녀는 매일 일과 후에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운동했죠.


촬영 협조: 루나 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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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 시간까지 쪼개 운동한 그녀는 결국 17kg 감량에 성공했고, 지난 4월에 열린 머슬마니아 대회에서 스포츠모델 4위에 입상했답니다.


출처: 머슬마니아 코리아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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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 마디 말보다 스스로 도전하는 모습으로 아이들에게 용기를 준 손승연 씨! 마음도 몸도 멋지지 않나요?


출처: 이너핏스튜디오(신철민 작가)


 

 

 


체중 감량에 성공하고, 유명한 몸짱 대회에서

4위에 입상한 비결은 뭔지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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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력 향상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전신 운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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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똑바로 선다.


※촬영 협조: 루나 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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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상체를 숙여 양손으로 바닥을 짚은 후 한쪽 손부터 앞으로 내디디면서 양손을 번갈아 가며 4번 전진한다. 반대로 4번 후진 후 일어선다.


※촬영 협조: 루나 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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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us tip


상대적으로 부상 위험이 적은 운동으로 1세트당 엎드려서 앞으로 나아갈 때 왼쪽 손 10, 오른쪽 손 10번씩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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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 체지방을 연소하고 탄력을 향상하는 데 효과적인 운동으로 꾸준히 하면 탄력적인 하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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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똑바로 선다.


※촬영 협조: 루나 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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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1>


엉덩이를 무릎 높이까지 내려 스쿼트 자세를 취한다. 이때 양팔은 앞으로 뻗고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게 주의한다.


※촬영 협조: 루나 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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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2>


양팔을 힘껏 뒤로 밀어 추진력을 얻으면서 점프한다. 점프 시 양팔과 양다리는 쫙 펴고, 착지할 땐 가볍게 내려와 동작 1로 돌아온다.


※촬영 협조: 루나 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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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us tip


동작 내내 다리에 힘을 주고 운동하며 높게 점프하기보다는 정확한 자세로 하는 게 중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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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복근을 단련하는 운동으로 동작의 가동범위가 짧은 운동으로 어깨뼈를 바닥에서 최대한 높이 들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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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바닥에 누워 무릎을 구부리고 발이 바닥과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양손은 가볍게 머리 뒤에 대고 시선은 천장을 향한다.


※촬영 협조: 루나 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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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복근을 수축하면서 날개뼈를 최대한 높이 든다. 복근을 높이 감아올려 정점 수축한 후 천천히 돌아온다.


※촬영 협조: 루나 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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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us tip


복근을 수축하기 전에는 숨을 들이마셨다가 복근을 수축하며 숨을 내쉬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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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과 싸움에서 지지 않고 목표를 이뤄낸 손승연 씨. 발달장애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노력하는 그녀를 응원해 주세요.


출처: 이너핏스튜디오(신철민 작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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