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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허리]38세 주부가 체지방 11kg 감량한 비법

125 2018.11.22 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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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 4년 차의 주부 김고은 씨. 간절히 아이를 원했던 그녀는 인공수정 시술까지 실패하자 매일 밤 야식으로 스트레스를 풀었어요.


출처: 김고은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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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자 급격하게 체중이 불어나며 몸매가 망가지기 시작했고, 고민 끝에 SNS에서 동경하던 머슬마니아 이교행 프로를 찾아가 운동을 시작했죠.


출처: 김고은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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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보다 열심히 운동한 결과, 4개월 만에 61kg에서 52kg로 체지방 11kg 감량에 성공하며 건강한 몸매를 되찾게 되었답니다.


출처: 김고은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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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 몸매를 만들고 생각지도 못한 인생샷을 남긴 그녀! 김고은 씨는 어떻게 체지방 11kg 감량에 성공한 걸까요?


출처: Photo by WILD BO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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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고은 씨는 하루 4끼를 사진과 같은 식단으로 먹었다고 합니다. 대신 일주일에 단 하루는 치팅데이로 정해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었다고 해요.


출처: 김고은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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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멘토인 이교행 프로 덕분에 멋진 몸매를 만들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럼 이번에는 그녀의 운동비법을 알아볼까요?


출처: 김고은(), 머슬마니아 코리아()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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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 근육 발달에 좋은 대표적인 뒤태 운동으로, 턱걸이를 어려워하는 여성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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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두 손으로 넓게 바를 잡고, 의자에 앉아 허벅지를 지지대에 고정한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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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가슴을 위쪽으로 들어주면서 광배근의 힘을 이용해 쇄골 아랫부분에 닿을 정도로 바를 끌어 내린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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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us tip


단순히 팔만 이용하여 바를 잡아당기지 말고, 등 근육이 자극되는 것을 느끼면서 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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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 전체의 근육을 발달시키는 대표적인 운동입니다. 상체 전면과 후면 근육들의 협응을 통해 운동이 이루어져 상체를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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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바벨을 잡고, 양발은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선다. 무릎을 약간 굽히고 등을 아치형으로 만든 후, 상체를 45도 정도 숙인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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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복부에 힘을 주고 바벨을 하복부 쪽으로 끌어당긴다. 광배근이 스트레칭 되는 것을 느끼며 천천히 바벨을 내려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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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us tip


허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요추를 자연스러운 활 모양으로 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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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트 오버 바벨 로우 동작을 앉아서 케이블을 이용해서 하는 운동입니다. 등의 근력을 키우고, 군살을 없애는 데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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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발을 고정하고, 상체를 약간 구부려 바를 잡는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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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어깨뼈가 서로 닿는 느낌으로 바를 아랫배 쪽으로 끌어당긴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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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us tip


잡아당기는 동작에서 상체가 뒤로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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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범한 주부에서 꾸준한 자기관리를 통해 매력적인 여성으로 거듭난 김고은 씨.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지금부터 운동을 시작해 보세요.


출처: Photo by WILD BO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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