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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30kg 감량한 그녀, 칼로리 날려버린 비결

129 2018.11.14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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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직 수학강사였던 고은정 씨. 살 때문에 늘 고민이었던 그녀는 맞는 옷이 없어 프리사이즈 옷을 입는 것이 소망이었어요.


출처: 고은정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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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운동을 시작했고, 조금씩 변하는 자신을 보며 자신감이 생겨 꾸준히 운동해 나갔어요. 물론 식단관리도 게을리하지 않았죠.


출처: 고은정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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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준한 운동과 식단관리를 통해 무려 30kg 감량에 성공한 고은정 씨는 운동의 매력에 푹 빠져 트레이너로 전향하게 되었답니다.


출처: 고은정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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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더욱 운동에 매진한 결과, 국내는 물론 처음 출전한 머슬마니아 세계대회에서도 피규어 종목 5위에 입상했어요.


출처: 고은정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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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kg을 감량하고 환골탈태에 성공한 그녀! 다이어트와 건강에도 좋아 고은정 씨가 강추하는 칼로리를 날려버리는 스쿼트 3종 세트를 소개합니다.


출처: 고은정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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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하체 운동으로 등 하단부터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까지 동시에 자극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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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양다리는 어깨너비 정도로 벌리고 허리는 조인 뒤 곧게 세운다. 이때 시선은 정면을 바라본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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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허벅지가 지면과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 일어선다를 반복한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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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us tip


앉는 동작 시 무릎이 발끝을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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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의 체지방은 연소시키고 허벅지 등의 탄력을 키울 수 있는 운동으로, 심폐 기능 강화 효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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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다리는 어깨너비로 벌리고 허리는 세운 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본 후 허벅지가 지면과 수평이 될 때까지 앉는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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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양 발바닥으로 지면을 박차며 점프한다. 착지 후 준비 자세로 돌아가 반복한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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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us tip

허리가 굽혀지지 않는 범위에서 깊이 앉을수록 운동효과가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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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와 엉덩이를 모두 자극하는 스쿼트로, 입체적인 힙과 다리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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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양 다리를 어깨너비의 1.5배 정도로 벌린 다음 양 발끝은 바깥쪽으로 45도를 향하게 둔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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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무릎을 굽혀 앉는다. 이 때 무릎의 방향은 발끝을 따라 갈 것. 최대한 내려 앉은 후 천천히 준비자세로 돌아온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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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us tip


다리 안쪽과 엉덩이 옆에 자극을 느끼며 앉은 후 일어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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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Photo by Chris 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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