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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신]14kg 감량하고 산후우울증 극복한 몸짱 엄마

164 2018.11.08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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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kg 감량하고 산후우울증 극복한 몸짱 엄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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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40세인 두 딸 아이의 엄마 김민경 씨. 두 아이를 연년생으로 출산하며 살이 찌면서 산후우울증이 찾아왔어요.


출처: 김민경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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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트트레이닝을 시작했지만, 운동에 재미를 붙이지 못해 작심삼일을 거듭하던 어느 날, 지인에게 점핑잭을 추천 받았어요.


출처: 김민경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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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핑잭은 트램펄린 위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으로 관절에 무리 없이 재미 있게 할 수 있어 민경 씨에게 딱 맞았죠.


출처: 김민경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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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핑잭으로 열심히 운동한 결과, 출산 후 62kg에서 48kg 14kg 감량에 성공했고, 점핑잭을 알리기 위해 머슬마니아 대회에도 출전했어요.


출처: 머슬마니아 코리아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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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 후 꾸준한 식단 조절과 운동으로 14kg을 감량하며 몸짱이 된 두 아이 엄마 김민경 씨의 건강 식단을 공개합니다.


출처: 김민경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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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경 씨는 아침 식사 후에 운동하는데, 운동 전에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탄수화물을 섭취한다고 해요.


출처: 김민경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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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어의 칼슘, 연근의 식이섬유, 메추리 알의 단백질 등 소량의 음식을 먹되,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에 중점을 뒀어요.


출처: 김민경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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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녁에는 과일 위주의 저칼로리 식단으로 허기를 채우고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해 피부에도 영양을 공급해줬어요.


출처: 김민경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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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에 흥미를 못 느끼던 그녀는 지금은 점핑잭에 푹 빠져 강사로도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즐겁게 살 빼는 점핑잭 동작에 대해 알아볼까요?


출처: 머슬마니아 코리아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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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램펄린 위에서 동작과 동작 사이에 호흡을 고르면서 균형을 잡는 동작으로 균형감과 소근육을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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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1>


트램펄린 위에 서서 한쪽 다리를 뒤로 들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두 팔을 정면으로 뻗는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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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2>


무릎을 곧게 펴고 머리와 발끝이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하고 10초 정도 버틴다. 천천히 원자세로 돌아와 반대쪽 다리로 동일하게 실시한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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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us tip


탄성이 있는 트램펄린 위에서는 중심을 잡기 어려워요. 발의 전체 면적으로 몸을 지지해주세요.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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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쪽 허벅지 근육을 자극해 안쪽 허벅지 살을 빼는 데 좋은 운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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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트램펄린 위에 서서 주먹 쥔 두 손을 손등이 정면을 향하도록 하고 자신의 가슴 앞으로 모은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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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준비자세에서 트램펄린의 반동으로 뛰어 다리를 자신의 어깨너비만큼 벌린다. 이때 중심을 위해 팔도 양옆으로 쭉 핀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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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us tip


점프할 때, 양 무릎을 앞으로 굽혀 가슴에 닿도록 힘차게 뛰어 주세요. 동작을 크게 만들어 운동 효과를 높여줘요.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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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에 1,000kcal 정도를 소모할 수 있는 유산소성 운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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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1>


트램펄린 위에 올라서서 무릎이 배꼽까지 오도록 한쪽 다리를 차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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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2>


차올린 발이 내려오는 순간에 맞춰 반대쪽 다리의 무릎을 배꼽까지 차올린다. 트램펄린의 탄성을 이용해 연속 동작으로 달리듯 실시한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 Plus tip


조깅 동작을 너무 빠르게 하기 보다는 동작을 정확하게 한다는 느낌으로 실시해주세요. 너무 빠르게 하면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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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게 뛰는 동작으로 하체와 복근 강화에 좋은 동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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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트램펄린 위로 올라가 양손을 모아 앞의 바를 잡고 상체를 숙인다. 이때, 다리는 어깨너비만큼 벌린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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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트램펄린의 반동을 이용해 양 무릎을 가슴에 닿을 정도로 차올린다. 연속 동작으로 실시한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 Plus tip


바를 잡을 때, 상체에 힘을 빼고 바에 손을 살짝 얹어 주세요. 상체에 힘이 실리면 앞으로 고꾸라져 다칠 수 있어요.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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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들에게 점핑잭의 즐거움을 전파하고 싶다는 두 아이의 엄마 김민경 씨. 그녀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출처: 김민경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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