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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운동으로 얼굴 몸매 다 잡은 ‘머슬’ 모녀

203 2018.11.05 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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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운동으로 다이어트와 미모까지 겸비한 머슬모녀가 있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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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주인공은 43머슬퀸엄마 박상희 씨와 19세 예비승무원 딸 김란 양. 올해 고3인 김 양은 대입 준비에 여념이 없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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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무원이 되기 위해 평소 공부 못지 않게 몸매 관리에도 신경을 많이 쓴다는 김 양은 예비승무원 대회에 출전하며 꿈을 키워 나갔어요.

출처: 박상희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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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던 중,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엄마가 1년 동안 꾸준히 준비해 머슬마니아 대회에서 입상하는 모습을 보며 운동에 매력을 느꼈죠.


출처: 박상희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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늦은 나이에도 1년에 걸쳐 철저한 식단과 혹독한 운동으로 꿈을 이뤄나가는 엄마처럼 자신도 꿈을 향해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했어요.


출처: 박상희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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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한테 전수 받은 홈트레이닝과 식단 관리로 4 27~28일에 열리는 머슬마니아 아시아 대회에 도전하는 김란 양. 최강 머슬모녀의 운동비법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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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덩이 근육만 따로 분리해 집중할 수 있는 고관절 고립운동으로, 척주기립근과 복근을 포함한 코어 근육까지 강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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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어깨와 팔꿈치가 수직이 되도록 아래팔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후, 한쪽 다리를 뒤로 쭉 뻗어 바닥에 댄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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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시작 자세를 유지한 채 천장에서 다리를 들어준 후, 충분히 긴장을 느끼면서 내려온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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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us tip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자신의 유연성에 맞는 가동범위 내에서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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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지와 달리 정적인 동작으로 고립운동 개념이 강해 대퇴사두근을 집중적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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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한쪽 다리의 발등을 의자에 얹은 뒤, 허리를 곧게 세운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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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반대편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 몸을 낮춘 상태에서 동작을 유지한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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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us tip


홈트레이닝을 할 때는 의자의 높낮이를 조절하는 게 중요합니다. 초보자라면 낮은 높이에서 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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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둔근을 강화해 몸 전체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운동으로, 예쁜 엉덩이는 덤으로 가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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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등에 대고 바르게 누운 후, 무릎을 접어 발바닥이 짐볼에 닿게 한다. 양손은 엉덩이 옆에 둔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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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골반, 허리, 무릎이 일직선이 되도록 엉덩이를 힘을 주면서 최대한 위로 들어준다.


※출처: <맥스큐> 2018. 4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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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us tip


엉덩이를 너무 높이 들어 위로 둥글게 허리가 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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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를 롤모델로 삼아 최연소의 나이로 피트니스 대회에 도전하는 김란 양. 엄마의 뒤를 이은 그녀의 도전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요?


출처: 박상희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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