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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트리션]출산 전의 몸매로 돌아가기

154 2017.04.02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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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 전의 몸매로 돌아가기

 

출산 전의 멋진 몸매가 그저 먼 과거의 일처럼 느껴지는가? 그렇다면 생각을 바꿔라. 운동과 올바른 식이요법을 병행하면 예전 몸을 빠르게 되찾을 수 있다.

 

당신은 9개월 동안 자신과 아이를 돌보며 몸에 좋은 음식을 먹고, 운동도 했다. 아이가 태어난 후로는 젖을 먹이고 기저귀를 갈아주느라 뜬눈으로 밤을 지새웠다. 이제 아기 몸에 좋은 음식은 눈을 감고도 외울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아무리 바빠도 당신의 몸을 내팽개치면 안 된다. 여유 시간이 1~2분밖에 없으면 손에 잡히는 간식으로 대충 끼니를 때우게 되지만,
출산 전의 몸을 되찾고 싶다면 식이요법부터 챙겨야 한다. 단백질, 지방, 복합탄수화물이 함유된 몸에 좋은 자연식을 섭취하면 기운이 생기고, 지구력도 좋아진다. 반면에 과자나 쿠키는 빠르게 소모돼서 금방 허기가 진다. 또한 모유 수유 중이라면 당신이 먹는 음식이 곧 아기에게 전달된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당신이 건강한 음식을 먹으면 아기도 건강해진다.

“아기는 2~3시간마다 먹어야 한다. 당신도 마찬가지다. 모유 수유 여부는 중요치 않다. 음식과 간식을 자주 먹으면 엄마에게 필요한 에너지가 공급돼서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그러면 예전에 입던 청바지를 곧 다시 입을 수 있다.”

IFBB 피겨 선수 출신이자 리아의 엄마인 크리스털 리처드슨이 말했다. 올바른 운동 프로그램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면 섹시한 몸매를 금방 되찾을 수 있다.


간단히 칼로리 계산하기
아기에게 모유를 먹이려면 매일 500칼로리를 더 섭취해야 한다. 그래야 젖이 충분히 생성된다. 수유는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지만, 칼로리를 무리하게 줄여선 안 된다. 벼락치기 다이어트를 하면 젖의 양과 질에 영향을 미치니 아기의 건강을 생각해서라도 참자. 출산 후 살을 빼려면 하루에 1,500~1,800칼로리를 섭취해야 한다. 칼로리는 식이요법이 아니라 운동으로 소모하려고 노력하자. 모유를 수유한다면 최대 2,300칼로리를 섭취해도 좋다. 젖 생성을 돕고, 하루를 버텨낼 에너지도 충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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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슬앤맥스큐> 2016년 8월호 / 글 라라 맥글라샨(Lara McGlash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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