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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트리션]GABA 효능이 입증되다.

371 2017.03.31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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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BA 효능이 입증되다!

​유청단백질에게 최고의 근육 성장 동지가 생겼다. 바로 감마 아미노낙산(GABA)이다. GABA는 중추신경계에서 몇 가지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아미노산 계열의 억제성 신경전달물질이다. GABA 보충제를 복용하면 성장호르몬 분비를 도울 수 있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밝혀졌는데, 성장호르몬이 증가하면 근육이 늘어나고 체지방이 감소한다. 최근까지만 하더라도 GABA가 근육 성장에 미치는 영향은 잘 알려지지 않았다. 반면에 유청단백질이 단백질 합성과 근비대를 돕는다는 사실은 아주 잘 알려져 있었다. 특히 트레이닝 직후에 복용하면 효과가 더 좋다. 그런데 GABA가 운동선수에게 미치는 긍정적 영향들이 속속 밝혀지고 있다.
일본의 한 연구진은 2016년 6월에 보스턴에서 열린 미국스포츠의 학회 발표회에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진은 건강한 남성이 12주 동안 웨이트트레이닝을 실시하면서 적은 양의 GABA와 유청단백질을 복용했을 때 근비대에 미치는 영향을 관찰했다. GABA(100mg)와 유청단백질(10g)을 함께 복용한 피험자는 4주 후 유청단백질만 복용한 피험자보다 혈중 성장호르몬 수치가 43%가량 높았고, 12주 실험을 모두 마친 후에는 제지방량이 9배나 증가했다.
적은 양의 GABA와 유청단백질을 함께 복용하면서 웨이트트레이닝을 병행하면 성장호르몬 수치가 급증한다는 사실을 입증한 사상 최초의 실험이었다. 가장 흥미로운 점은 GABA와 유청단백질을 함께 복용한 그룹의 제지방이 크게 변했다는 사실인데(1,340g:146g), 이것은 성장호르몬의 급증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행동 지침

일단은 트레이닝 직후에 GABA 100mg과 유청단백질 10g을 복용해서 테스트해보자(원래는 이것보다 훨씬 많은 양을 권장한다). 상급자라면 GABA 2g과 유청단백질 20~40g을 복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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